본문 바로가기
낚시 & 수산물 상식

다이와 스피닝릴 등급표 - LT 릴 등급

by ㅣIㅣI 2020.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미입니다

지난번 시마노 릴 등급표에 이어서 이번에는 다이와 릴 등급을 정리 해 봤습니다.

 

 

다이와는 시마노와는 다르게 국내에 수도 없이 많은 해외버전의 저가형릴 들이 유통되고 있어 릴의 종류가 너무나 많고 구세대 (Real Four)릴과 신세대 (LT 컨셉) 릴등 라인업이 너무 많아 한번에 다 정리 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와 정공에서 발매하는 LT 컨셉의 릴 등급만 정리해 봤습니다.

구세대릴과 어종별 특화릴은 다음 번에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LT 릴이란?

Light/Tough 의 약자로 바디, 스풀, 핸들에서 경량화를 이루었지만 터프함은 유지했다는 컨셉으로 내놓은 라인업으로 다이와에서 2017년 이후로 낚시계의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소형 스피닝릴의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릴의 번호별 크기를 다시 설정하고 스풀사이즈와 깊이도 기존의  2307, 2812 같은 직관적으로 보기 힘든 표기방식에서 벗어나 타 회사 처럼 S나 D 를 붙여 직관적으로 구분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신세대 다이와 릴들은 구세대와의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 모델명에 LT가 붙으며 쉘로우스풀은 S, 스풀에 표시가 없으면 미디엄, 딥스풀은 D를 붙여 구분합니다.

 

 

 

 

 

해당 등급표는 20년 한국 다이와 정공 카탈로그를 기준으로 작성 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카탈로그에 20년 버전 신형릴 어그레스트 LT가 있지만 실제 판매되는 샵이 거의 없고 정보도 많이 없어 표에서는 제거 했습니다.

다음번에는 다이와의 어종별 특화 라인업과 구세대 라인업을 정리해봐야겠네요.

 

위 표에는 없지만 알리에서 칼디아 중국판을 괜찮은 가격에 구매 할 수있습니다.

국내버전보다 꽤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구매해보셔도 좋습니다.

s.click.aliexpress.com/e/_9wjs75

 

US $161.75 52% OFF|DAIWA CALDIA CS LT Spinning Fishing Reel 2000S XH 2500 XH 3000 CXH 4000 CXH Fishing Wheel 7+1BB 6.2:1 Gear R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반응형

댓글